본문 바로가기

眞實, Truth

페루 사회통합개발부 장관 방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방문

지속가능한 미래 열어갈 차세대 리더 역할 제언

 

페루와 전 세계가 함께 나아가기 위한 자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ASEZ의 선한 영향력을 신회하며 연대적 활동으로 지구 살리기에 함께 하길 바란다.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여러분이 세계를 이끄는 리더다

46개국 장관급 국제회의 참석차 방한한 롤리에 데마르티니 페루 사회통합개발부 장관이 7월 4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를 방문했습니다

 

경기 분당에 소재한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가 주최한 포럼에 참석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갈 차세대 리더들의 역할을 제언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폴 두클로스 주한 페루 대사가 함께 했으면 한국, 미국, 독일 등 40개국 대학생 5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해외 대학생들은 5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하나님의교회 주최 '2023 전 세계 대학생 리더십 콘퍼런스'에도 참거했습니다.

 

데마르티니 장관은 그동안 폐루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감명 받았고 지난달 '페루포셋 하나님의교회'에서 열린 ASEZ 국제포럼에서도 발제자로 나서며 교류와 협력을 이어왔습니다. 행정안전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 2023 새마을운동 글로벌 협력국 장관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찾으며 만남이 성사되었습니다.

 

오전 11시경 시작된 포럼에서 ASEZ 중창단이 환경을 주제로 만든 자작곡‘Right Now Right Here'를 불러 환경문제에 경각심을 일깨웠습니다.

강연에 나선 데마르티니 장관

지구촌은 하나의 대가족

이라며 페루의 현실을 통해 전 세계가 직면한 문제를 조명했습니다. 빈곤과 사회적 불평등 같은 지속가능 발전 요소들을 통계수치로 설명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채을 소개하면서 "글로벌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모두의 연대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학생의 역할은 근본적이고도 필수적인데 현장에서 수백, 수천 명의 청년들이 놀라운얼굴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대와 협력을 기약했습니다.

 

포럼 현장은 배움의 열정과 국경 없는 인류애로 가득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실천 의지를 가지고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미국인 앰버 크래이톤(22·콜린대학교)씨

 

지구를 살리기 위해 페루가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 알게 됐고 동시에  ASEZ 회원으로서 자부심도 더 느겼다. 내가 속한 미국만이 아니라 여러 나라 대학생들과 함께 지구촌의 미래를 위해 더욱 힘쓸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독일에서 온 에릭 루터(25·베를린자유대학교)씨

전 지구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랑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가장 마음에 ㄴ마았다. 내 삶속에서도 하나님껫 주신 사랑을 본으로 삼아 어려운 이웃들을 도무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습니다

 

그간 페루에서 현지 ASEZ 회원들이 SDGs(지속가능한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포럼 및 캠페인을 통한 의식 개선 활동과 더불어 자선연주회 개최, 환경정화 활동,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개선 등 다양한 실천 활동을 진했습니다.

 

폐루 정부 관계자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앞서 5월 중순에는 외교 일정을 한국을 찾은 알비나 루이스 환경부 장관이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 간담회에 참석해 하나님의교회와 환경활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페루 환경부장관, 하나님의 교회와 MOU 체결…한-중남미 포럼 참석차 방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중요한 것이 행동과 실천인데, ASEZ WAO는 결단력과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지구환경보호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2023…

sport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