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眞實, Truth

초대교회가 일요일에 예배하고 연보했다 ?!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일곱째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킵니다. 그러나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 中 '초대교회가 일요일에 예배하고 연보했다'고 주장합니다. 과연 성경은 어떻게 증거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초대교회 일요일예배의 증거라고 하는 성경 구절입니다. 연보, 매주일첫날이라는 단어만 가지고 일요일예배의 기록이고 증거가 될 수 있을까요?

 

 

위 구절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매주 드리는 연보라면 왜 바울일 깔 때에는 하지 않게 하라고 했을가요?

사도바울은 '내가 갈 때에 연보하지 않게 하라'고 말하였습니다. 만약 이 연보가 매주 예배때의 정규 연보라면 사도바울이 오는 것과 상관 없이 항상 이루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결코 매주 예배의 정규 연보가 아닌 것입니다.

 

또한 이(利)를 얻는 대로 저축하려면 오히려 일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매 주일 첫날 각 사람이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라'는 말씀은 매주 첫날 얻은 이익을 저축하여 두라는 말씀입니다. 즉 첫날에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오히려 일요일에 일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문의 기록이 일요일옙하면서 연보드리는 기록이라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위 내용을 아래 내용가 연결해서 보면 매주 예배의 연보가 아니라 예루살렘을 돕기 위한 특별 헌금이었습니다.

고전 16:2~3
매주의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대로 저축하여 두어서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내가 이를 때에 너희의 인정한 사람에게 편지를 주어 너희의 은혜를 예루살렘으로 가지고 가게 하리니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는 말씀은 사도 바울이 고린도에 도착한 다음에야 연보를 준비하느라 허둥지둥하지 말고 미리부터 첫날 얻은 이익금을 모아서 연보로 준비해 두라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 사도 바울은 예루살렘 헌금을 미리 준비하는 방법으로 매주 첫날에 얻은 소득을 각자 저축해 두라고 한 것입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은 초대교회 일요일예배의 증거가 아니라 성도들은 매주 첫날마다 나중에 봉헌할 연보를 저축하고 있ㅇㅆ을 뿐입니다.

 

초대교회는 일요일예배가 아닌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행 17:2~3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뜻을 풀어 그리스도가 해를 받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야 할것을 증명하고 이르되 내가 너희에게 전하는 이 예수가 곧 그리스도라 하니

 

초대교회가 안식일을 지킨 것은 예수님께서 친히 오셔서 자기 규례로 지키시는 본을 보여줐습니다.

오늘날 성경대로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는 전 세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합니다